안심콜 서비스란 장애가 있는 분, 고령자 및 독거노인 등에게 위급 상황 발생 시 구급대원이 질병 및 특성을 미리 알고 신속하게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응급처치와 병원이송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.
- 안심콜 서비스에 등록한 정보를 토대로 119상황실에서 출동 시 미리 준비하여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한 서비스입니다.
- 또한 등록자의 보호자에게도 등록자가 119 신고접수가 되었다는 문자 서비스를 통해 보다 빠르게 등록자의 사고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.
▌서비스 등록 및 활용
1. 등록
▶ 인터넷을 통한 본인 또는 대리인 등록
▶ 휴대전화 및 일반·유선전화번호로 등록
2. 활용
▶ 등록자 전화기로 119 신고하면 119 상황실 및 119 출동대가 사전 등록 정보 활용하여 상황 대처
→ 등록된 개인 정보는 긴급구조활동 상 참고 정보로 이 정보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으며, 병력, 주소,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본인 또는 대리인이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·등록 필요 합니다.
▌서비스 신청방법
119 안심콜 서비스를 클릭하신 후 해당되는 사항에 가입해 주세요
안심콜서비스신청, 대리인등록 < 119 안심콜서비스 < 119 안전신고센터 (nfa.go.kr)
▷ 사용자 본인이 서비스 신청을 하고자 하는 경우
▷ 대리인 등록 : 대리자로서 다른 사람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고 싶은 경우
▌안심콜 서비스 신청
1. 본인
2. 대리인
▌안심콜 서비스 신청
※ 119 구급차 서비스는 정부에서 국민에게 서비스해주는 무료 서비스입니다.
위급한 상황에 119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구급대원분들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체크해서 병원 응급실로 옮겨주고, 접수까지 도와주십니다.
가족이 없으신 분들이 시 거나 가족과 떨어져 살고 계신 분들께서는 필수적으로 가입하시고 119 서비스를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.
갑자기 다쳐서 쓰러지시거나, 스스로 움직이기 힘든 상황일 때 119를 꼭 불러주시기 바랍니다.
항상 수고해 주시는 소방관님들께 감사드립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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